MY MENU

질문과 답변

제목

자주 묻는 질문

작성자
김종선
작성일
2010.09.1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01
내용
Q. 개강일이 정해져 있습니까?

(대답) 개강일이 꼭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수시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학습에 의하면 학습자가 모두가 수강일이 같으면 처음에는 효과가 있으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로 얼굴도 환경도 익숙해지고 마음이 느슨해져서 긴장감이 감소되어 발표불안을 극복 할 수 있는 면역성과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힘이 감소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기존 다니는 분은 오시는 분에 대한 환경변화 처음오시는 분도 모르는 분들과의 불안감 속에 빠른 변화를 위하여 원에서는 3개월을 마치는 분들의 자리에 항상 새로운 분을 충원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Q. 중간부터 수강 하면 문제가 없습니까?

(대답) 스피치 일반 과정은 6개월 모든 과정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현 수강생이면 누구나 처음 대하는 학습으로 초등학생 수준이면 누구나 무리 없이 수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학과처럼 앞의 강좌를 수강하지 않으면 다음 강좌가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스피치 학습은 소수의 인원으로 매 강좌마다 약간의 이론, 행동 마인드, 심리적 안정감 찾기, 개개인 특성, 정 단점 분석교정, 영상을 통한 개인 피드백수업, 반복훈련을 통한 자신감 배양 등 실전 스피치 및 처세술 훈련으로 이론 분석⦊단상훈련⦊영상분석을 통하여 조리 있고 알찬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어떤 강좌부터 수강하시더라도 교육의 효과는 같습니다.

Q. 스피치 일반과정은 무엇을 배웁니까?

(대답) 이 과정은 말하기에 대한 불안감 두려움을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누구 앞에서든 말을 당당하고 유창하며, 자신 있게 말하는 품격 높은 스피치를 구사 할 수 있도록 3가지를 기초부터 응용까지를 철저하게 지도합니다.

첫째, 남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기 위해서 발표울렁증을 극복하고 용기, 배짱, 자신감을 갖게 하는 훈련을 하게 됩니다.

둘째, 말을 맛깔스럽게 하기 위한 발음, 발성, 음성연출, 호흡법과 시선처리, 제스처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훈련을 합니다.

셋째, 말을 상황에 맞고 공감할 수 있는 말을 핵심적이고, 논리적으로 할 수 있도록 훈련을 합니다.

Q. 발표 불안은 극복 될 수 있나요?

(대답) 물론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발표불안이 죽고 싶을 정도로 참으로 고통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결국 자기 비하, 자기 펌하, 좌절, 불안, 공포심등이 참기에 너무 어려워하시는가 하며 가슴이 답답하고, 식은땀이 나고, 밥맛도 없고, 하루 종일 그 생각뿐인 이런 고통을 과연 극복이 가능할까? 그 비결은 역설적인 표현입니다만 피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경험하여 발표불안을 이겨낼 면역성을 기르는 길 밖에 없습니다. 본 학원에서는 1강좌 2시간 수업으로 이론 보다는 2차례이상 실전을 통해 개인 발표와 모니터링을 통해 면역성과 자신감을 극복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도합니다.

Q. 수강 전에 한번 들어 볼 수 있나요?

(대답)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보여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리 말씀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이미 등록하여 수강하는 수강생들에게 양해를 얻어야 합니다. 학원측이 청강하겠다는 모든 사람들에게 강의실을 개방 한다면 강의실을 들락날락거리게 되어 어수선 해지고 교육의 집중도가 떨어지고 방해가 되어 현 수강생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Q. 효과 있나요?
(대답) 그 대답은 수강생 및 수료생들의 질문지 답으로 하겠습니다.

(질문) “스피치 학원을 다니고 효과 있었나요?”

▣ 저는 47세입니다 지금 스피치학원에 두 달째 구요.
옛 말에 옳고 그름은 다섯 살만 먹어도 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실천은 팔십을 먹어도 어렵다는 말이 있지요. 아무리 좋은 말씀을 알고 있어도 사람들 앞에서 자주서보지 않은 사람은 항상 긴장과 떨림에 연속입니다 스피치학원은 실수하려고 나온 것이지요. 조금은 망가지면서 꾸준한 출석만 하신다면 변화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부담감도 많았고 실수도 많이 했지만 항상 앞으로 살아가다 보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매우중요하다고 생각되기에 장사를 해도 회사를 들어가도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어야지 성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우리교육은 주입식이라 발표능력이 다들 부족하지요 시작하시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집중을 3개월 정도를 하면 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무원 김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