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소감
선생님 고맙습니다.
배우가 정말 아름다운 이유는 멋진 외모 탓이 아니라 그 배우가 극중 인물에서 시청하는 모두가 애착이 가게 하는 연기력 탓이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늘 어설프게 행동해왔고, 어눌하게 발음 해 왔으며, 회사에서는 인정받는 청원경찰이건만 아직 다른 여성들과 대화하는 것조차 자신감이 없어 말의 논리도 찾고 자신감도 찾아 올해는 정말 결혼이라도 해야 겠다는 마음으로 학원을 찾았는데 3개월 수료를 앞 둔 오늘 현제 모정의 여인과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선생님께서 연애론까지 강의를 해 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수업시간 선생님께서 ‘말(speech)은 답(an answer)을 알고 있습니다’라는 말을 이해 할 수 없었는데 말이란 정말 하고 나면, 그 책임이 고스란히 나에게 돌아오는 것을 알았으며, 편한 자리일수록 또 편한 사람일수록 말을 할 때 특히 더 조심해야 한다는 점도 알았습니다.
그 동안 나름대로 삶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했지만 이곳을 통하여 정말 저 자신에게
말의 중요성을 깨닫는 기회가 되었으며, 말을 함부로 하지 말고 호감 받는 말이 무엇이며, 효과적인 말은 나를 스스로 존경 받게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목소리가 작고 할 말이 없어 머릿속이 멍해 늘 적어서 말하는 습관도 고쳐졌고, 사람들 앞에만 서면 어깨가 움츠려들고 손발이 떨리는 현상, 사람들이 바라보는 모습이 무섭고 두려워 눈 놓아둘 곳이 없어 하늘이나 땅만 쳐다보던 나의 모습, 심장이 터질 것 같고 실수하면 큰일 날 것 같은 공포심 이런 것들이 언제 없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동안 정말 고맙습니다.
오래 오래 고마움을 가지고 살아가겠습니다.
‘말(speech)은 답(an answer)을 알고 있습니다. 라는 하시던 말씀이 지금까지 뇌리에서 떠나지 않고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